제안취지
1. 함안에 있는 등산로가 없어서 산을 등산하거나 운동을 하고 싶어하고 산책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 이 등산로가 없어서 사용 할 수 없다.
2. 운동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함안군에 실내 체육관이 없어서 운동을 하기 불편하고
야외 체육관은 비가 오는 등의 기후환경에 취약하여 사용하기 어렵다.
여름에는 열사병 같은 온열질환을 피하기 힘들기 때문에 실내 체육관의 필요성이 높다.
재난 상황에서는 임시 대피소등으로 사용하여 시민들의 안전을 보장한다.
제안내용
1. 등산로를 만들기 위해서 시민들의 동의를 얻고 함안 군청에 직접 건의하여 등산로 개설을 건의한다.
2. 함안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체육관을 만들고 체육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개최한다.
(스포츠 문화를 만든다.) 함안에는 사회복지 분야 예산만 1621억원이 있는데 현재기준으로 약 950억원 정도 사용했다 하더라도 700억원이 있을것 인데, 이 정도면 실내 체육관 하나 지을 수 있을 것이고 그만한 예산이 없으면 연말에 남은 예산을 도로 보수공사 하는데 사용하기 보다 실내 체육관에 사용하는 것이 더 실용적이고 효율적일 것이다.
기대효과
1. 사람들이 답답한 자동차 매연이등을 피해서 등산을 하며 건강을 유지하고 사람들이 함안내 소음에서 벗어나 조용하게 깨끗한 공기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2. 매년또는 매달마다 작은 스포츠 대회를 열어서 지루한 일상을 떠나 시민들의 소소한 즐거움이 될 수 있는 문화를 만든다. , 시민들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하면서 여가 활동을 즐겨 삶에 만족감에 보탬이 될 수 있다.